본문 바로가기

캠핑

[경북/안동] 조용한 캠핑장 우니메이카 안동점

반응형

새로운 텐트를 들인 후에 가는 첫 캠핑이라 굉장히 두근거렸다. 얼른 텐트를 피칭하고 싶은 마음에 급하게 잡은 곳이라 사이트 선택이 넓지 않았다. 편의시설과 가장 가까운 곳을 했지만 사이트 중에 가장 먼 곳을 선택할 수밖에 없었다.

 

멋진 절벽뷰를 자랑하는 우니메이카 안동점은 카라반과 함께 운영된다. 절벽뷰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은 카라반이 차지하고 있고 캠핑사이트에서 절벽뷰를 고정적으로 보기 위해서는 사이트1정도로 가야 한다. 8번 사이트였던 우리는 절벽뷰를 보기 위해서는 텐트 밖을 나와 산책을 해야 가능했다. 

 

조용한 캠핑을 추구하는 우니메이카 안동점에서 새로운 텐트 쿠디 파밀리아 킨로운 텐트를 들인 후에 가는 첫 캠핑이라 굉장히 두근 거렸다. 얼른 텐트를 피칭하고 싶은 마음에 급하게 잡은 곳이라 사이트 선택이 넓지 않았다. 편의시설과 가장 가까운 곳을 했지만 사이트 중에 가장 먼 곳을 선택할 수밖에 없었다.

 

 

조용한 캠핑을 추구하는 우니메이카 안동점과 새로운 텐트 '쿠디 파밀리아 킨'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우니메이카 안동점

안동 캠핑장

주소  경북 안동시 남후면 무릉1길 20-46
입실  14:00
퇴실  12:00
매너타임 22:00
사이트 소개 2,4,6,8(하우스 사이트)
편의시설  매점, 개별화장실(추가금)

 

우니메이카는 캠핑장 브랜드로 전국에 여러 점이 있다. 회원제 캠핑장으로 회원을 위한 자리가 한 자리 있었다. 그러나 비회원인 대부분의 사람도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다. 

 

캠핑장 안내사항을 보면 굉장히 조용하기 원하는 캠핑장이다. 정말 조용히 힐링하고 가면 되는 곳이다. 그러나 빌런은 어디서든 출몰하기 마련이듯 매너타임을 지키지 않는 팀이 꽤 많아 캠장에게 가서 이야기까지 하게 되었다.

 

 

관리동에는 개수대와 냉장고가 있다. 세제가 개수대마다 마련되어 있고 출처를 알 수 없는 다양한 수세미도 역시 있다. 냄새가 나거나 더럽지 않아서 캠장이 수시로 관리하고 계신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개별샤워실이 있지만 추가금을 내고 싶지 않아서 공용샤워실을 이용하였다. 공용샤워실은 매우 깔끔하고 드라이기를 배치하고 있었다. 베이지톤으로 꾸며놓은 샤워실이 참 마음에 들었다. 화장실은 두 칸이었지만 캠핑장이 크지 않기 때문에 기다리지 않고 충분히 이용할 수 있었다.

 

안동 우니메이카

 

다만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이 없어서 아쉬웠다. 방방장과 놀이터는 캠핑장 사이트 아래쪽에 있는데 작년 홍수로 인해 망가지고 그대로 둔 상태이다. 아이와 함께 오기 보다는 성인끼리 오면 좋을 것 같았다.

 

내돈내산 쿠디 파밀리아 킨 후기

쿠디 파밀리아 킨

가족 단위의 캠핑을 하다보면 넓은 텐트를 소망하게 된다. 그리고 선택하게 된 텐트가 바로 쿠디 파밀리아 킨이다. 무게가 어마어마하다는 말에 굉장히 겁이 났지만 성인 2명이 들면 문제없이 이동 가능하다.

 

에어텐트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빠른 설치, 쉬운 설치 아닐까? 정말 공기만 주입하고 나니 내 집을 뚝딱 마련할 수 있었다.

 

쿠디 파밀리아 킨

색깔에 대한 고민을 엄청나게 했었다. 요즘 대세는 아이보리지만 우리 성격상 아이보리는 관리가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군대 막사를 떠올리게 하는 카키를 골랐다. 카키를 고른 것은 아마도 아주 훌륭한 선택인 듯하다.

 

가격대와 부피가 굉장히 부담스럽지만 장기적으로 캠핑을 할 목적이라면 쿠디 파밀리아 킨을 강력 추천한다. 그리고 가을, 겨울에는 아늑한 실내가 필수다. 아늑한 실내를 제공해 주기 때문에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 같다.

 

캠핑 음식 추천

 

집 주변의 캠핑장이라 음식을 바리바리 싸서 가지 않아서 이번 캠핑에서는 요리를 많이 하지 않았다. 가장 기억에 남는 음식은 3가지였다. 둘째 날 아침에 먹은 프렌치토스트는 캠핑에서는 처음으로 해봤다. 맛있는 브리오슈를 사서 두껍게 썰어 계란과 우유에 담가서 버터에 구워 먹는다. 소금과 슈가파우더를 뿌렸다면 훨씬 더 맛있었을 것 같다. 

 

그리고 너무 피곤해서 우유에 카누 에스프레소 말차 라테를 타 먹었다. 정말 맛있다. 그리고 항상 캠핑 마지막 아침은 육개장이다. 라면은 계속 먹으면 질리기 마련이기 때문에 참고 또 참다가 딱 이날 먹으면 진짜 환상이다.

 

 

무릉유원지 주변 맛집

하회블랑제리 암산점

 

[경북/안동] 나만 알고 싶은 맛집, 하회블랑제리 암산점

가을이 되니 곳곳에 가볼 만한 곳이 넘쳐난다. 안동에서는 지금 2주간 탈춤페스티벌이 열리는데 백종원이 참여한 더본존이 있어 사람들이 더욱 안동을 많이 찾는 듯하다. 안동이 오래된 도시라

joyjoo.tistory.com

 

우니메이카 안동점 근처에는 암산유원지가 있다. 암산유원지에는 안동에서 손꼽히는 맛집 중 하나인 하회블랑제리가 있다. 화덕피자가 최고 존엄이니 꼭 가길 추천한다. 커피도 맛있고 파스타도 맛있다...

 

 

우니메이카 안동점 솔직 후기

안동 캠핑장

요즘 캠핑장은 비싸다. 우니메이카 안동점도 55000원이다. 시설이 깨끗하고 관리가 잘되긴 하지만 솔직히 5만 원 이상의 값을 하는지는 잘 모르겠다. 뷰도 카라반에게나 좋지 캠핑장 사이트는 절벽뷰가 보이지도 않는다. 가격을 조금 낮춘다면 자주 갈 의향이 있지만 5만원 이상의 돈을 주고 또 방문하기에는 아쉽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