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경북/포항] 환호공원 주변 물회, 회 맛집 <청정회물회>

반응형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 근처에는 환호공원, 스페이스 워크 등 포항의 관광지가 모여있다. 영일대 해수욕장 하면 물회가 유명하다. 환여횟집은 다들 들어봤을 것 같다. 우리도 포항 여행을 가게 되어 영일대 해수욕장을 가장 먼저 가게 되었다. 노지캠핑 성지로도 유명해서 구경도 가보았더니 정말 해수욕장에 텐트만 치고 즐기는 사람이 많았다. 내 자리라고 정해진 건 없고 빈 곳이 내 자리였다.

 

환호공원, 포항 시립미술관, 스페이스 워크를 모두 보고 나니 정말 배고팠다. 그런데 유명 횟집은 전부 브레이크 타임이 있어서 한참을 기다려야 했다. 결국 환호공원 앞에 있는 브레이크 타임 없는 횟집을 찾아 들어갔다.

 

그런데 최근 먹어 본 매운탕 중에 제일 맛있는 곳을 꼽힐 정도로 솜씨가 좋은 사장님을 운 좋게 만날 수 있다.

 

영일대 맛집 청정회물회

청정회물회

주소  경북 포항시 북구 삼호로 390-1 환호동 417-2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브레이크 타임 x, 주차장 x(근처 공원 주차장, 길가)

 

왼쪽은 청정회물회, 오른쪽은 해수욕장 앞 횟집 메뉴판을 비교한 것이다. 모둠회 가격 차이가..?! 기본으로 3-4만 원 차이가 난다. 솔직히 맛은 비슷할 것 같은데... 바다 앞이라는 이유로 이렇게 비싸다니 늘 가격 먼저 생각하는 나는 청정회물회에 온 것에 굉장히 만족스러웠다.

 

우리는 비교적 싼 가격을 확인한 후에 모둠회 중, 전통물회 1개를 주문했다. 그리고 공깃밥은 가격 없이 계속 무료로 주셨다.

 

청정회물회 반찬

반찬 가짓수가 많아 풍성하진 않지만 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반찬들이 나왔다. 땅콩, 오이, 당근으로 먼저 입맛을 살짝 돋아준 뒤에

 



생선구이와 부침개를 먹었다. 생선구이는 회를 못 먹는 아이에게 굉장히 좋은 메뉴였다. 부침개가 기름에 노릇노릇 구워질 때 나는 냄새 덕에 

오이와 당근을 쌈장에 찍어먹으면서도 부침개 생각을 했다.

 

마침내 부침개와 왔을 때 배고픔을 참지 못하고 게눈 감추듯 마구 먹어버렸다. 바삭하고 얇은 채소들이 씹는 맛도 아주 좋았다.

 

청정회물회

드디어 오늘의 주인공 회가 나왔다. 회는 쏘쏘~ 보통 횟집과 비슷했다. 양도 적당하니 많지 않아서 대자를 시킬 걸 하며 후회했다. 물론 매운탕이 나오면서 생각은 달라졌다.

 

청정회물회 물회

포항 물회는 특별하다. 육수가 없고 고추장만 넣어 비벼먹거나 물을 조금 넣어 부드럽게 한다. 회의 식감을 원하다면 포항물회가 딱이다. 육수를 넣어 흐물흐물한 게 하니라 쫀득쫀득해진다. 

 

매운탕 반찬

이제 매운탕이 나올 차례다. 정성스럽게 조리된 네 가지 반찬의 모습이다. 사장님의 솜씨가 좋은 게 여기서 티가 난다. 반찬 하나하나 맛이 좋고 어묵볶음 특별하게 더 맛있었다.

 

청정회물회 매운탕

두둥! 드디어 매운탕이 나왔다. 맑은 육수에 얼큰한 맛이 일품이다. 밥도둑인지 한 그릇은 금방 뚝딱이다. 두세 그릇도 들어갈 정도로 매운탕이 시원하니 피곤한 몸을 풀어주었다. 생선 살도 꽤 붙어있어서 빼먹는 맛이 있었다.

 

회가 특별하진 않지만 밑반찬이나 매운탕이 맛있어서 또 생각이 나는 곳이다. 가격도 다른 관광지 횟집에 비하면 훨씬 싸다. 그리고 공깃밥이 무한으로.. 무료(?)인 것 같다.

 

 

청정회물회 솔직 후기

영일대 해수욕장을 방문하고 나서 굳이 이곳을 찾을 필요는 없다. 다만 환호공원에 들렀다면 청정회물회 강력하게 추천한다. 거리도 가깝고 맛도 우수하며 가격도 합리적이기 때문이다. 날씨가 추워지니 다시 매운탕이 그리워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