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경북/영주] 영주맛집 원조서부냉면 솔직후기

반응형

더운 여름하면 떠오르는 음식은 바로 '냉면'이다. 특히 평양냉면은 호불호가 굉장하다. 평양냉면 매니아들은 중독적인 평양냉면 맛을 끊을 수 없을 정도라고도 하지만 불호인 사람의 경우에는 아무 맛도 나지 않는 다는 평을 내곤 한다. 전국에는 각 지역에 유명한 평양냉면 맛집이 있는데 경북에는 영주 풍기의 '원조서부냉면'이다. 경북 북부에는 평양냉면을 찾기 어려운데에도 불구하고 원조서부냉면은 전통 깊으며 매니아들이 멀리서도 끊임없이 찾아오는 곳 중 하나 이다. 평양냉면 매니아라면 반드시 와야할 '원조서부냉면'에 대해 살펴보자.

 

영주 풍기 맛집

원조 서부냉면

주소 경북 영주시 풍기읍 인삼로3번길 25 서부냉면
영업시간 매일 11:00 - 19:00
054-636-2457

 

50년 전통의 2대째 이어져 온 서부냉면은 평양냉면과 불고기를 팔고 있다. 영주 시내에 위치한 것이 아니라 영주에서 15분 정도 거리에 있는 풍기에 위치하고 있다. 풍기하면 인견, 인삼 뿐만 아니라 예로 부터 관광지로 유명해서 맛집이 구석구석 많이 있다.  일요일 오후 3시 쯤 방문객이 가장 적을 시간에 방문하였다. 브레이크타임이 없어서 시간대를 자유롭게 갈 수 있는 장점이 있고 기다리지 않고 테이블에 앉을 수 있었다.

 

영주 원조서부냉면 메뉴판

서울 평양냉면 평균 15,000원의 높은 가격에 비히면 영주는 13,000원이라 싸게 느껴진다. 지방은 그나마 물가가 아주 많이 치솟은 것이 아니라 다행이다. 물론 냉면 한그릇에 13,000원은 쉽게 먹을 가격이 아니긴 하다.

 

평양냉면

평양냉면 곱배기를 시켰다. 신선함이 느껴지는 메밀면으로 직접 메밀면을 만들었는 것이 느껴진다. 고명에는 계란, 오이, 배, 고기로 정갈하게 올라가있었다. 맛은 슴슴하고 단백한 국물과 신선한 면이 잘 어우러 진다. 먹는 방법 추천이 소개되어 있었는데 겨자, 무절임, 계란을 함께 먹으면 된다고 한다. 무절임이 굉장히 새콤해서 냉면과 먹으니 정말 찰떡이었다.

 

원조서부냉면 한우불고기

불고기는 2인분이다. 솔직히 냉면보다 불고기가 너무 맛있었다. 일반적인 불고기 맛보다 훨씬 더 고소하고 감칠맛이 느껴진다. 한우를 써서 그런지 고기가 정말 신선하고 잡내하나 없다. 적당한 간에 알수 없는 중독성..? 불고기가 너무 맛있었다. 곁들여 나오는 반찬들도 맛이 좋아 가게 자체가 정말 맛집인 것이 느껴졌다.

 

그리고 안에 계시는 사장님으로 보이는 젊은 남자분이 굉장히 친절하다. 사장님이 친절하다보니 종업원들도 모두 친절했다. 지방 가게의 단점이 서비스인데 이 곳은 서비스 까지 좋아서 서울 사람들도 만족할 만한 곳이다. 지방에 사는 나는 가게의 불친절은 기본 베이스라고 생각했는데 이곳은 아주 훌륭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원조서부냉면 솔직 후기

원조서부냉면 주변

원조서부냉면이 있는 풍기에는 곳곳에 맛집이 많다. 영주 정도너츠 본점도 있고 특색있는 빵을 파는 카페도 꽤 있다. 평양냉면과 불고기를 맛있게 흡입하고 나서 디저트와 카페를 즐기면 딱이다. 그리고 더운 여름에 '인견'이 짱이다... 인견 판매하는 곳도 많다. 물론 매우 비싸기 때문에 꼭 구입하고자 한다면 인견매장에 가서 여러가지 구입해보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풍기는 찐맛집이 정말 많다. 옛날에는 관광지로 유명했기 때문에 과거의 유명인사들도 많이 왔다간 흔적을 볼 수 있다. 서부냉면에도 노태우대통령이 다녀간 사진이 있기도 했다. 풍기만 오기에는 아쉽다면 영주와 근처 단양을 둘러보면서 들리면 딱인 것 같다.

 

 

 

서부냉면

경북 영주시 풍기읍 인삼로3번길 26 1층 (풍기읍 서부리 132-2)

place.map.kakao.com

 

 

원조서부냉면 : 네이버

방문자리뷰 289 · 블로그리뷰 184

m.place.naver.com

 

 

 

반응형